본문 바로가기
HEALTHY LIFE

맑고 건강한 혈액이 내 미래를 좌우한다

by Five Rabbits 2022. 4. 22.
반응형

혈기왕성(血氣旺盛)하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는 힘을 쓰는 기운이 한창 융성함을 이르는 표현입니다.

피는 우리 인체를 활발하게 돌아갈 수 있게 하는 인간 몸의 핵심 원리입니다.

 

혈액은 혈관을 통해 온 몸의 구석구석을 돌며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고, 신진대사로 나온 노폐물을 운반합니다. 또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 및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여 싸우는 백혈구와 항체를 가지고 있어서 건강을 유지하고 체온을 유지합니다. 우리 몸 전체를 순환하는 혈액을 맑고 건강하게 만든다면, 평소 불편했던 증상들이 많이 개선될 것입니다. 오늘은 활기찬 생활을 위한 혈 건강 관리법을 알아봅시다.

 

혈행 건강

 

노화와 질병을 재촉하는 혈액의 오염

혈액은 뼈 속의 골수에서 생성되어 성인 기준으로 대략 4~6리터, 우리 몸무게의 약 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붉은 색을 띄는 진득한 액체로 보이지만, 자세히 현미경으로 살펴보면 여러 유형의 성분이 섞여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적혈구는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세포이며, 백혈구는 병원균 따위의 침입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세포로서 면역시스템을 유지시킵니다. 혈소판은 혈액이 어떤 경우에 혈관에서 흘러나올 때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혈장은 혈관을 흐르고 있을 때 혈액의 액체 성분으로 생명 유지에 필요한 전해질과 영양분, 비타민과 호르몬, 효소, 항체 및 혈액응고인자 등 중요한 단백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혈액이 우리 몸을 원활하게 순환해야 건강이 유지되는데, 탁하고 걸쭉한 형태가 되면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서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손끝이나 발끝에 자주 쥐가 나는 사람이나, 두통이나 어깨결림을 호소하는 사람, 여기저기 가렵고 잘 낫지 않아 고민하는 환자의 혈액을 살펴보면 대부분 심하게 오염되어 있습니다.

 

<혈액 오염도 체크 리스트>

ㅁ 자주 숨이 찬다

 손발이 차다

 입술 색깔이 파랗다

 이유 없이 하품을 자주 한다

 눈꺼풀이 떨리거나 쥐가 자주 난다

 코피가 자주 난다

 손톱색이 하얗다

 눈의 결막 색깔이 옅다

 두통이 있다

(이 가운데 3개 이상의 증상이 있다면, 혈액이 오염되었다는 신호입니다.)

 

혈액이 오염된 사람들의 생활패턴을 살펴보면, 생활습관이 불규칙하거나 가공식품이나 과자류, 인스턴트 음식을 즐겨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물을 잘 마시지 않고, 운동을 적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건강한 혈액을 위한 생활법

1. 매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합니다.

2. 과일과 채소 등 식이효소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신선한 식품을 섭취합니다.

3. 스트레스에 견디는 힘을 키웁니다.

: 햇볕 쏘이기, 알맞은 운동과 심호흡, 요가나 명상으로 마음을 편안하고 차분하게 유지하도록 노렵합시다.

4. 물을 충분히 마시고, 체내 정화 배설 능력을 높입니다.

5. 자연과 친하게 지냅니다.

: 음이온이 많이 배출되는 숲을 자주 찾고, 흙을 직접 만질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합니다.

 

혈행을 개선하고 피를 맑게 도와주는 영양소: 
오메가3, 녹색은행잎추출물, 홍국, 나토카이네이즈(나토키나제) 및 효소 식품

 

청혈주스가 한때 유행하기도 했었는데요. 

https://youtu.be/qBG3GpenXr4

당근과 사과, 감귤, 양파, 생강 등을 넣어서 믹서로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습니다.

(자세한 레시피는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저희 아버지는 선재광 박사의 책을 읽으시고~

청혈주스 드시고, 고혈압약을 끊으셨답니다. 

 

참고자료 : 나를 살리는 피 늙게 하는 피 위험한 피 (다카하시 히로노리 지음, 윤혜림 옮김, 전나무숲 펴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