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존중경영

학부모위원 출마 포부 - 입후보 소견 발표문

by Five Rabbits 2023. 3. 17.
반응형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 연락이 왔다. 

학교운영위원회를 꾸리고 있는데, 학부모의 지원자가 없고, 반응이 너무 저조하여 참여를 제안하는 내용이었다. 

 

내가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조금 망설여지기도 했다.

하지만, 나를 추천해주신 분의 입장을 고려하여 바로 수락하였다. 

도움될 방법은 앞으로 연구하고 찾아보기로 하고. 우선 지원!

 

진행하려고 보니, 학부모위원으로서 나의 포부 계획도 밝혀야 했다.

당장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서 막막했다. 

정답은 없지만, 챗 GPT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다.  

 

과연 AI는 우리에게 어떤 답을 내줄것인가 궁금하기도 하였다. 

현명한 답변에 깜짝 놀랐다.

중요한 게 무엇인지 잘 알고 있는 것 같았다.

물론 이대로 쓰지는 않았지만,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소통결과는 아래와 같다. 


 

Q. 학부모위원에 출마하는데, 학교운영에 도움이 되겠다는 취지로 입후보 소견을 밝혀야 합니다.

뭐라고 말하는 게 좋을까요?

 

A. <학부모 위원 입후보 소견>

학부모 위원으로서 학교 운영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있으며, 학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추진하고자 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학교 내부의 안전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건강과 안녕을 지키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2.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확대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역량을 향상시키겠습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스타일과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성과를 높이고, 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3. 학부모들과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의 목표와 방향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학교 운영에 대한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입니다.
  4. 학교의 재정 상황을 철저히 파악하고, 학교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며, 학생들의 교육과 안전에 가장 효과적으로 투자할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